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지하수를 뽑아 정수하다?

God_Father 2022. 12. 1. 12: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타 업체에서 지하수를 뽑아 사용하려는데 저희에게 지하수를 정수 요청이 들어와 조사하러 갔습니다.

 

여러가지 짐과 그리고 기계를 챙겨 먼 길을 이동합니다..

 

저번에 제가 업체에 먼 길을 가다가 짝퉁 한국 음식점을 소개시켜드린 글이 있는데요..

https://apple010.tistory.com/124

 

인니에 중국인이 차린 짝퉁 한국 음식점!! 무알콜 소주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타 업체에 출장 갈 일이 있어서 직원들과 함께 같이 이동했었는데요.. 이동하는 거리가 3시간 반에서 4시간 걸리기 때문에... 가는 길에 밥을 먹고 가야했습니다. (왕

apple010.tistory.com

(이 글임)

 

이 때도 이 업체에 가면서 먹었던 음식점이에요 ㅎㅎ

 

아무튼.. 왕복 8시간이 넘는 거리이기 때문에.. (인도네시아는 참 땅덩어리가 큽니다 ^^....)

가서 볼 일 보고 오면 꼬박 하루가 그냥 지나가 버리죠 ^^..

 

그렇게 먼 길을 돌아.. (앞에 보이는 트럭이 우리 차..)

열심히 달려갑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운전 장인 되것소 ^^)

 

가다가 고속도로 풍경도 한번 찍어주고~

그렇게 4시간 가량 달려서 업체에 도착한 후 지하수를 파낸 장소로 이동합니다!

 

이 업체는 아주 큰 중견 기업 규모의 한국 업체인데요. 종업원 수도 어마어마 합니다.

 

원래 여기다 공장을 짓고 이전하게 되면 그 지역 시장? 정부 관리자? 아무튼 지역 책임자가 지하수를 파던지 수도 파이프를 이어주던지 책임지도 물을 해결한다고 했었는데..

이 업체가 이 지역에 온지 몇년이나 지났는데 물이 부족하여 생활용수를 모두 탱크로 구입하고 있더라구요 ㅡㅡ....

 

제가 사진 찍어둔 것이 없는데..

땅속에 아주 큰 물탱크가 있고 거의 매일마다 아주 큰 물 탱크 차량이 몇 대씩이나 와서 물을 채우고 갑니다..

거기 한국 직원도 많고 현지 직원도 만 명 이상이 되는 규모인데.. 생활 용수를 그렇게 탱크 차로 가지고와서 충당한다??

미친 짓이죠 정말 ㅡㅡ....

얼핏 듣기로는 그렇게 구입하는 물값만 한달에 몇천만원? 이라고 하더군요.. 거의 5천만원이 넘어갔던거 같던데.. (루피아 아님)

 

미친 짓입니다 정말.. ㅋㅋㅋ

 

그 큰 규모의 공장을 쉽게 옮길수도 없을꺼구요...

 

아무튼 그래서 지하수를 파려고 몇년간 여기 저기 파도 잘 안나오고 고생하다가 이번에 지하수를 발견했다고 하더군요 ㅎㅎ

몇 미터 팠다고 하더라.. 꽤 깊이 팠더라구요..

 

이 사진이 지하수를 파 놓은 모습입니다.

저 기계 중간에 동그란 작은 파이프 같은게 있는데

그게 거의 70~80미터 정도 뚫고 갔더라구요.

 

뚫는 종류가 소공, 대공 이렇게 2가지 종류가 있는데, 저건 '대공' 으로 판 거라 더 구멍이 크고 깊게 내려간다고 해요.

 

아무튼 지하수를 가지고 와 TDS를 먼저 측정해 봅니다.

TDS가 1,184가 나오죠?

어떻게 보면 지하수 치고 양호한 편이라고 합니다.

 

저희가 다른 업체에서 팠던 지하수를 측정한 적이 있는데, 거기는 TDS가 기본 10,000 이 넘어가더라구요.. 보통 지하수도 사용할 수 없는 지하수가 대부분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 거의 사용을 못하거나 해수용 담수 설비를 설치해야함, 가격이 훨씬 비싸서 타산이 안맞는 경우가 많음)

 

 

그렇게 저희가 가지고 간 가장 작은 규모의 시간당 200L 짜리의 기계를 설치합니다.

대충 간단하게 설치를 해주구요.

이렇게 설치한 후 기계를 돌리니, 사진은 없는데 TDS가 20~30 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물이 깨끗이 정수된거죠 ㅎㅎ

 

아무튼 지하수 정수를 할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주문이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

 

이 업체에 이미 한 번 설치한 적이 있긴해요. 그건 지하수를 정수하기 위한 기계가 아니라 물 탱크차로 가져오는 물에 이물질이 많아서 그걸 필터로 걸러내는 기계였는데 처음에 계속해서 이물질이 나온다고 하더니 시간이 지나니깐 괜찮아졌다고 하더군요 ^^

 

그도 그럴것이 저희가 기계를 물탱크 쪽에 설치했는데요. 사람들이 사용하는 수도꼭지까지의 배관에 끼어있는 이물질은 그대로 남아 있으니 조금씩 계속 섞여서 갈거 아닙니까..

이게 실제 저희가 설치하면서 절단한 여기 업체의 배관인데.. 상태가 꽤.. 안좋죠?^^

 

아무튼 지금은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십니다 ㅎㅎ

 

혹시 인니에서 정수, 담수 시설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면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