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박한 영어 표현!

'그렇게 되라지, 그래 그렇게 해, 맘대로 해' 영어로? /원어민 표현!

God_Father 2022. 10. 18. 16: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알아볼 표현은 '그렇게 되라지, 그래 그렇게 해, 맘대로 해'  입니다~~

 

여러분은 이 표현을 들으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뭐.. up to you 도 있을 것이고, as you like 과 같은 표현도 있을 거에요 ㅎㅎ

 

하지만 오늘 배워 볼 표현은 다른 표현! 바로..

 

So be it

So be it

So be it

 

이라는 표현입니다~

 

영어 사전에서 의미를 찾아보겠습니다.

 This usually expresses "it will happen." We can understand it is a confirmation that an agreement has been made. But this is not used in everyday life. It is too formal.

 

일상 생활에서 쓰이기 보다는 형식적인 곳에서 많이 쓰인다고 하네요 ㅎㅎ

그럼 함께 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

A: We will hold the festival on the third week of October this year.

B:So be it. Let's announce the schedule to all of our students.

 

A: 올해 10월 3번째 주에 패스티발을 열거야.

B: 그렇게 해. 우리 학생들에게 일정을 알리자

----------------------------------------

 

이렇게 사용할 수 있네요 ㅎㅎ

 

 

그럼 반복적으로 복습하시는거 잊지 마시구

우리 모두 영잘알이 되는 그 날까지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