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기름 값은 얼마나??

God_Father 2022. 11. 25. 17: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도네시아 기름값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어제 장거리 운전을 했더니 기름이 Habis (엥꼬나다) 되서 다시 기름을 넣으러 갔습니다!

아주 기다리느라 혼이 났죠..

차들이 아주 많쥬..?

아직 시간대를 정확하겐 모르겠으나.. 잘못 걸리면 진짜 한 30분 정도 대기를 타야합니다 ^^...

이런 인도네시아 문화에 적응해야되는데.. 아직까지 이런 천천히 문화는 적응이 안되네요 ^^

 

(빨리 빨리!! 해라고!!!! ^^..)

 

인도네시아는 석유가 나는 국가 중 하나인데

제가 어렸을 때에는 석유를 정유? 정제? 하는 기술이 없어서 석유 원유를 수출해서 정유된 기름을? 경유 휘발류 이렇게 나뉘어진 기름을 각각 수업하는 아주 비효율적인 시스템이였는데요..

 

지금은 장족의 발전을 한 인도네시아가 그대로 냅둘리가 없죠?

현재는 자국 기술을 가지고 스스로 다 정유하여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여러가지 종류의 기름이 있는데요.

 

아래 보시죠 ㅎㅎ

 

기름 값이 다 다르죠?

예전에는 더 쌋고, 더 싼 기름도 있었는데 그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이였는데 그건 없어졌구요..

지금 제일 싼 기름은 '프딸릿' 이라는 기름입니다.

이것도 얼마전에 올라서 1리터당 1만루피아.. 한국 돈으로 850원 정도 하네요..

1500cc? 기준으로 30만루피아치(30리터) 넣으면 거의 가득 차더라구요.

어제 장거리 운전했다는게 이렇게 왕복으로 6시간 가까이 운전했는데 가득 찬 기름이 딱 맞아 떨어졌으니...

가는 길이 거의 다 고속도로이긴 했지만 거의 400키로를 달릴 수 있었네요.. ㅎㅎ

 

아무튼 프딸릿 이라는 기름이 1리터당 1만 루피아로 제일 싼데, 이게 가끔 주유소에 가면 다 떨어져서 없는 경우도 있어요..

그럼 다른 비싼 기름을 넣어야 하는데..

다른 비싼 기름은... 가격도 비싸지만 줄어드는 속도도 엄청나게 빠르더라구요.......

 

그래서 보통 일반 사람들은 무조건 싼 '쁘딸릿' 이라는 기름을 넣는답니다 ㅎㅎ

 

오늘은 인도네시아 기름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인도네시아오 오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됬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