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노니(Noni) 원물 작업. 건조 노니 인도네시아 건노니 유기농 노니 (현지 생산 과정 사진有)

God_Father 2022. 7. 15. 14: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에 산지에서 한약재 / 건강식품 원료를 직접 생산하여 수출하고 있는 업체 라자 두니아 입니다!

요즘 중금속 이슈 때문에 노니의 인기가 조금 사그라 들었다고는 하지만... 아직 노니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요즘 노니 작업도 계속 하고 있는데요~

노니의 과일은 비쥬얼 자체만으로 일단 혹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


위 사진은 애기 노니가 줄기에 달려 있는 모습인데요.
제가 직접 찍었지만 참 잘 찍은것 같습니다 ^^

뭔가 애니메이션 원피스에 나오는 악마의 열매처럼 생긴것 같기도 하구요...
참 매력적이게 생겼습니다 ㅎㅎ
그러나 그 냄새는 참...

사실 인도네시아 현지인에게 들은 것이지만 현지인들에게 노니의 존재는 마치 우리나라의 은행나무에서 떨어지는 은행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거의 식용으로 사용하지 않지만 가끔 건강에 좋다하여 먹을 때도 있다는 점도 비슷하며, 나무에서 바닥으로 떨어지면 악취가 심해 사람들이 고생한다는 것도 참으로 비슷합니다 ㅎㅎ

기억하기 쉽게 인도네시아에서의 노니는 우리나라의 은행과 비슷하다!ㅎㅎ


자, 그럼 노니 작업 과정을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유기농 노니의 원물을 농부들에게 직접 공수해옵니다.

농부들에게 노니를 매입해온 것인데요.
노니도 종이 2~3가지 종이 있는데 종에 따라 색깔이 다릅니다.
사진에 보시면 흰색, 노란색, 연두색 이렇게 나뉘는게 보이시죠?

이렇게 자른 노니를 건조 트레이에 나열해 줍니다.
겹치지 않도록!
겹치면 그 부분이 건조가 잘 안되니깐요 ㅎㅎ

그리고 이렇게 건조실에 넣어 사정 없이 건조해 줍니다!!
건조실의 온도는 꽤나 높게 놀라갑니다.

이렇게 쫙~ 건조시키면 노니의 색상이 점점 갈색, 검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아주 깔끔하게 잘 건조된 노니의 모습을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시죠!

네, 건조실에서 적당한 열을 받으며 잘 건조된 노니 입니다, 상태가 매우 좋아 보이지요? ㅎㅎ
이렇게 잘 건조된 노니를 이용해 차를 끓여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약간 맛있는 맛이 나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이제는 한물 지나간 노니 이지만, 아직도 노니 비누, 노니 쥬스, 노니 샴푸 등등 아주 여러 다양한 상품들로 변화하여 나오고 있더라구요 ... ㅎㅎ

그럼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