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블로그!

부산 인도네시아 관광객 투어 가이드 체험!!

God_Father 2024. 3. 29. 12:55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부산(한국)으로 관광온 여행객들 가이드한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다다음주 쯤에 서울에서 3일 정도 가이드를 하기로 해서 견학도 할 겸 부산에 오신 관광객들을 투어 가이드 하시는 분과 함께 동행을 하였습니다!!

저는 평소 관광 가이드를 진짜 해보고 싶었었는데요ㅎㅎ

기회가 없어서 한번도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예전에 미,유럽 분들 부산으로 관광 오셨을 때 하루 가이드 분 보조해준 적이 있었는데 그건 뭐.. 그냥 말 그대로 인원 관리 해주고 화장실 같은거나 급한 일 있으면 좀 봐주고 하는거였어서 가이드랑은 아주 거리가 멀었었죠.. ㅜ.ㅜ

아무튼 이번에도 하루하고 반나절? 정도 제가 붙어 다녔었는데요.

크게 제가 일정 짠 것도 아니고 가이드한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아주 많이 배우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ㅎㅎ

같이 동행하신 형님께서 일정 동안 내내 정말 잘 알려주시고 배려해주셔서 정말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ㅎㅎ

수요일 저녁 7시쯤 가이드 형님과 해운대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저의 이전 일정이 좀 일찍 끝나는 바람에 해운대에 5시쯤 일찍 도착하였습니다 ㅎㅎ

기다리는 동안 Busano라는 카페에서 에스프레소 한잔 마셨는데 정말 맛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사진 하나 투척!!

보통 우리 나라에서 에스프레소 먹으면 설탕 잘 안타준다고 하던데 여기는 설탕도 타줘서 엄청 씁기만 한게 아닌 달달한 맛도 같이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ㅎㅎ

제가 이테리에서 마셨던 에스프레소랑에는 반도 못미치는 맛이였지만 그래도 국내에서 마셔본 에스프레소 중 단연 탑이였습니다!! ㅋㅋ

해운대 왔으니 바닷가 사진도 한장!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운대에서 만나서 인니 친구들 사진 찍는거 좀 도와주고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부터 한화리조트까지 쭈욱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ㅎㅎ

날이 많이 추워서 사람들이 고생을 많이 하긴 했지만 그래도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ㅋㅋㅋ

그렇게 첫 날은 짧게 동행을 한 후에 가이드 형님과 다른 동료 통역사분들과 함께 맥주 한잔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다음 날인 목요일 영도 쪽에 있는 흰여울마을과 감천문화마을에 방문하는 일정을 같이 가기로 했습니다!!

근데 날씨가.. ㅠㅠ

하루 종일 비가 오는 날씨였습니다 ㅠㅠ 바람도 많이 불고..

인니 관광객분들 신발도 다 젖고 엄청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아래 흰여울마을에 도착해서 찍은 바다 영상입니다.

그리고 인니 분들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열심히 사진 찍고 있는 모습입니다! ㅎㅎ

비록 부산에서는 날씨가 안좋았지만.. 서울 일정에서는 꼭 좋은 날씨로 즐겁게 즐기다 가시길 ㅠㅠ

그렇게 흰여울 마을 일정이 끝나고 깡통 시장, 국제 시장을 방문하여 자유시간을 가졌었습니다 ㅎㅎ

저와 가이드 형님과 그리고 인니 관광객분 중 5분들이랑 같이 부대찌개를 먹으러 갔습니다!

남포동에 있는 부대찌개 집.. 가격과 맛이 괜찮더라구요..!!

이렇게 밥 먹고 다시 버스를 타고 감천문화마을로 이동하였습니다.

감천문화마을에서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사람들이 잠깐만 보고 바로 서면 지하상가로 이동하여 또 자유시간을 갖은 뒤 저녁에 소고기를 구워먹고 헤어졌습니다..!

아쉽지만 다른 사진들은 더 없네요..

그치만 서울 투어를 준비해야하는 저로서는 아주 좋은 경험이었으며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 조금 여유가 되는 분들이 여행을 오셔서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유순하고 easy going 해서 빨리 친해질 수 있었고 정말 친절하기도 해서 진짜 좋은 기운을 많이 받고 온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ㅎㅎ

사실 많이 걷기도 하고 비도 오고 사람들 인원 체크하고 인솔하느라 좀 피곤하기도 하지만..

인도네시아 분들은 1년 내내 여름이여서 그런지, 특성상 그런건지.. 엄청 여유롭고 부드러워서 (물론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너무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가이드 형님과 동행하여 하루 정도 견학을 해보니 2주 뒤에 있을 서울 일정에 자신감이 좀 붙었습니다.. ㅋㅋ

사실 저는 부산 촌놈이라 서울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데..

사전 조사를 엄청 철저히 해서 미리 루트나 계획을 쫘악 쫘놓을 예정입니다.

위에는 제가 예전에 아일랜드 살적에 유럽여행 할 때 짜놨던 여행 계획입니다 ㅎㅎ

나름 꼼곰히 체계적으로 체계적으로 했었습니다.. ㅎㅎ

제가 여행하러 가는 것도 아닌데 오랜만에 가슴이 뛰는군요!! ㅎㅎ

처음이라 서툴수도 있지만 제가 가이드하는 여행객분들.. 정신 없이 최고의 여행이 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